한국석유공사는 UAE와의 국제공동비축 사업으로 확보한 원유 200만 배럴이 여수 석유비축기지에 입고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석유공사는 "이번 비축 물량에 대해서는 우선 구매권을 행사해 해외로 반출되지 않고 국내에 공급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4월 중 전량 국내 정유사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원유 입고는 한-UAE 정부 간 협력 방안에 따른 물량 중 일부로 이번 200만 배럴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속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입고 중인 물량은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UAE에서 긴급 확보했다고 밝힌 2400만 배럴의 일부로, 이날 첫 반입을 시작으로 나머지 물량도 순차적으로 국내에 도입될 예정이다.
양기욱 산업통상부 산업자원안보실장은 지난 23일 브리핑에서 "UAE에서 도입하기로 한 원유 2400만 배럴 중 3월 말과 4월 1일 두 번에 걸쳐 400만 배럴이 들어올 것이며, 1800만 배럴도 4월 초중순부터 입항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출처 :
4월까지 2400만 배럴 순차 도입…! 원유 수급 불안 완화가 될 것 같아 한숨 쓸어내리네요,,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
| 2,930 |
|
3시간 전 | 4 | 18 | |
| 2,929 |
|
6시간 전 | 6 | 34 | |
| 2,928 |
|
11시간 전 | 7 | 44 | |
| 2,927 |
|
13시간 전 | 9 | 55 | |
| 2,926 |
|
16시간 전 | 7 | 46 | |
| 2,925 |
|
2026.06.24 | 9 | 77 | |
| 2,924 |
|
2026.06.23 | 8 | 62 | |
| 2,923 |
|
2026.06.23 | 9 | 74 | |
| 2,922 |
|
2026.06.23 | 10 | 88 | |
| 2,921 |
|
2026.06.23 | 8 | 75 | |
| 2,920 |
|
2026.06.23 | 8 | 71 | |
| 2,919 |
|
2026.06.23 | 9 | 70 | |
| 2,918 |
|
2026.06.23 | 8 | 64 | |
| 2,917 |
|
2026.06.23 | 8 | 69 | |
| 2,916 |
|
2026.06.22 | 12 | 85 | |
| 2,915 |
|
2026.06.22 | 8 | 83 | |
| 2,914 |
|
2026.06.22 | 9 | 84 | |
| 2,913 |
|
2026.06.22 | 9 | 86 | |
| 2,912 |
|
2026.06.22 | 7 | 86 | |
| 2,911 |
|
2026.06.22 | 8 | 80 |


140-012-398070 (신한은행)
예금주 : (주)포스트엑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자동입금확인이 불가하오니
입금하신 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거하여 형사 처벌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