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엑스 커뮤니티

즐거운 밀리터리ㆍ아웃도어 세상

상품평 게시판

일반상품평을 작성해주시면 2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드리며 우수리뷰 작성 시 5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포토상품평을 작성해주시면 5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드리며 우수리뷰 작성 시 최대 2,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욕설, 비방글 또는 상품과 관련없는 글 등 후기의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적립금은 지급되지 않고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클리어런스 및 단종 상품의 경우 상품의 특성상 상품평 작성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랑스 포병특전대가 사용하는 은밀한 나만의 나이프 추천합니다.

  myin** 2020.11.26 06:45 조회수3,036

방문 횟수: 1994회

작성자 후기 >


내게는 다수의 나이프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비밀스럽고 반사적 대응에 사용할만한 나이프는 없다. 7년 전에 사용했던 양날 나이프가 유일한데 그놈은 날 끝으로 향할수록 얇아지는 디자인이라 예리함은 있었지만 날과 날 끝이 휘어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기에 많은 고심한 끝에 평소 눈여겨보았던 Fox Knife U.T.K. Undercover tactical knife를 과감히 질렀다. 경량의 핑거형 양날 나이프로 근접 대응에 대단히 효과적인 디자인으로 내가 생각했던 최적의 나이프였다. 나는 폭스나이프를 대단히 신뢰하기 때문이기도 했다.




 

이 나이프는 역사 있는 유명한 나이프이다. 프랑스 포병 공수 특전단에 납품되는 비밀병기이다. 여기서 잠깐 포병은 후방에서 날리는 역할인데 왜 낙하산을 탈까? 하는 의심을 멈출 수 없었다. 이유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최전방의 주요 타깃의 좌표 획들을 위한 침투일 것이고, 둘째는 선봉 포병부대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지금의 전술과는 다르지만 과거의 전투에서 포병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했다. 적진에서 360° 포사격을 상상해보자 아군에게는 천국이지만 적군에게는 지옥일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특전단을 운영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이 제품은 총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모두 동일한 스테인리스 스틸인 N690Co의 고급강재를 사용하였다. 가벼우면서 탄소 함량도 높아 경도도 좋고 부식에 매우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폭스나이프사에서는 고급 나이프에만 사용한다.


▪ FX-629       보급형 / 날 길이기 9 cm로 짧으며  G10의 유리섬유 손잡이로 되어있다.

▪ FX-635 T    군납형 / 날 길이가 10.5 cm이며 G10의 유리섬유 손잡이로 되어있다.

▪ FX-635       군납형 / 날 길이가 10.5 cm이며 매우 가볍다. 손잡이가 없으며 주로 던지기 용으로 사용된다.


넷피엑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FX-629 모델이다. 여기서 잠깐! 군납형의 날 길어 10.5 cm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비밀은 날과 손잡이의 연결 디자인에 있다. 보통의 검은 날과 손잡이가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다. 그러나 이 나이프는 날 중심선이 손잡이까지 연결되어 있다. 이 말은 찔렀을 때 손잡이까지 쭉~ 밀고 들어간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10.5 cm 짧은 느낌이지만 15 cm 이상의 날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더구나 던지기에도 공기저항이 매우 좋아 치명적인 양검이라 할 수 있다. (날 길어 15 cm부터 사람에게 치명상을 줄 수 있어 법적 제재 사항임)




손잡이가 있는 경우 Kydex Sheath(FX-629, FX-635 T)을 손잡이가 없는 것은 가죽 Sheath(FX-635)을 제공한다. 



폭스나이프사에서 보급형(왼쪽)과 군납형(오른쪽)의 재원과 강재의 성분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두 제품의 사실 확인을 하고 싶으시면 찬찬히 읽어보기 바란다. 날 길이만 다름을 알 수 있다.





Fox Knife U.T.K. Undercover tactical knife 꺼내 볼 때마다 엑스칼리버를 보는 듯한 멋짐에 감탄한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건 거의 없다. 이것을 꺼낼 때는 응급 상황임을 알리는 신호이다. 꺼내는 일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   



 

첫 대면은 손의 흔적이 많이 보였다. 이쁘니까 자주 열어본 듯하다. ^^* 오픈과 동시에 멋진 Sheath가 인상적이었다. 미끄러짐에 잘 견디도록 코팅된 웨빙 또한 좋았다. U.T.K.의 이름만큼 은밀한 곳에 숨길 수 있도록 잘 구성된 Sheath였다.




좌측의 사진처럼 숫돌을 휴대할 수도 있고 또는 분리할 수 도있다.




Made in Itery의 국가명이 찍혀 있다. 우측 사진에서처럼 보급형 나이프라 날 길이가 짧음을 잘 알 수 있다. Sheath와 나이프 간에 유격이 발생한다. 빈 공간에 마 끈을 넣어 주면 해결할 수 있다. 





한마디로 
Fox Knife U.T.K. Undercover tactical knife 를 평하자면 특수부대 용이다. 사용 용도가 분명하며 나와 하나 되기까지 나이프의 배치 그리고 나이프 사용법을 숙지하여야 할 것이다.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기에는 예리한 칼날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절삭용이 아닌 도끼 날처럼 둔탁한 타격용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생각보다  절삭력이 떨어진다. 이점은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라 생각한다. 절삭력을 높이려면 날이 얇아지고 양날의 특성상 휘어져 버린다(실제 경험). 그러나 도끼날과 같은 타격용이라면 날 손상이 거의 없고 휘어짐이 거의 없다. 그로 인해 날 끝은 예리한 송곳과 같은 느낌이 들고 튼튼하다. 이 나이프는 송곳으로 찌르는 형태의 나이프이며 던지기에도 적합하다.

개인적으로 가죽 Sheath 를 선호하여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급 가죽을 구매하여 웨빙과 D링을 이용한 몰리 가죽 Sheath를 만들어 보았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용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1 / 1]






항상 좋은 제품으로 회원과 소통하는 넷피엑스의 깊은 마음에 응원을 보냅니다.














댓글 1

NETPX

2020-11-26 09:34:06

 

안녕하세요 넷피엑스 입니다. 소중한 상품평을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후기 잘 보고있습니다! 앞으로도 다른 회원분들이 참고할만한 좋은 후기 부탁드립니다!
상품리뷰에 대한 적립금 적립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주)포스트엑스
본사 사무실 :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로 122(녹양동 휴먼프라자 3층) / 지번주소 : 녹양동 400-22
물류센터 및 방문구매 : 경기도 양주시 마전로 118번길 27 방문구매안내찾아오시는길
대표이사 : 김용태, 변주신 사업자등록번호 : 127-86-59324   사업자정보 통신판매번호 : 제2015경기 의정부 - 0019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현민FAX : 031-855-5914E-MAIL : help@netpx.co.kr
Copyrights 2001-2024 PostX Co.,Ltd. All Rights Reserved.
  •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취득
  • 랭킹닷컴 카테고리 1위

1661-5915 문의전 클릭

업무시간 10:00 ~ 17:00 / 점심시간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140-012-398070 (신한은행)

예금주 : (주)포스트엑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자동입금확인이 불가하오니
입금하신 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거하여 형사 처벌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05-08

  • 국세청
  • 국민은행 에스크로 서비스
  • 공정거래위원회
  • 사랑의열매
  • KISIA
  • COMODO
원단 지식 정보